사진상 위쪽이 가품이고 아랫쪽이 정품입니다.

↑↑↑ 최종 외피인 검은색 쉴드를 벗긴 사진입니다. 일단 가품 내용물의 양이 진품에 비해 적습니다.

가품의 검은색 외피는 어느정도 광을 띄는 반면에 정품은 무광에 가깝습니다. (가품도 척 봤을때는 무광에 가깝습니다만 두 제품을 비교했을때 이렇다는 말씀.)

↑↑↑ 선의 중심에는 많은 양의 명주실이 공간을 채우고 있고, 그 실의 외부를 독립된 쉴드를 가진 8가닥의 심선이 애워싸고 있습니다.

진품은 사진과 같이 심선사이로 양쪽에 2가닥씩 총 4가닥의 공갈심선이 있으며 가품은 한가닥씩 총 두가닥 입니다.

↑↑↑ 도체를 직접 감싸고 있는 외피의 색상입니다.

가품은 남색이며 진품은 하늘색에 가까운 파란색 입니다. 그외 나머지 빨간색과 흰색들도 자세히 비교해 보면 다릅니다.

정품은 흰색선도 두줄다 흰색인데 반해 가품은 둘중 한쪽은 사진처럼 선분홍빛이 감돕니다.

↑↑↑ 선의 중심공간을 채우고 있는 실 입니다.

진품은 우윳빛이나 크림베이지 색에 가까운 흰색이며, 가품은 이보다 더 흰색에 가깝습니다.

그외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이 가품의 실은 지저분 하며, 진품에 비해 꼬임이 덜 정돈되어 있습니다.

↑↑↑ 결정적으로 도체의 굵기가 가품은 진품에 비해 절반입니다.

힐릭스8의 심선중 4가닥을 합친두께는 12게이지로 알고 있으며, 가품은 척봐도 12게이지에 훨씬 못미칩니다.

↑↑↑마지막으로 검은색 외피의 절단면을 비교해 봤습니다.

왼쪽이 진품, 오른쪽이 가품입니다. 전체적인 외경은 비슷하나 가품이 훨씬 두껍습니다.

부실한 내용물을 눈속임 하기 위해 외피를 두껍게 만들어 겉으로 보기엔 같은 굵기로 보여지도록 한것입니다.

----------------------------------------------------------------------

이상 정품과 가품의 비교였습니다.

값싼 선제가 아니니 만큼 좋은 정보를 가지고 구매에 차질이 없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커 카오디오 SSL 클럽 - 황정훈

 

 

신고
by 착하게살자 moshima 2012.02.16 2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