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킷에서의 안전함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4점식 벨트~
가격 또한 만만치 않으며, 정품이 아닌 경우에는 품질이 너무 많이 떨어져서, 벨트 구입하는데도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낙점된 벨트는 TAKATA st. 로..스타일 이긴 하지만 만족스러운 외관을 갖추고 있었으며(이미 진오가 구입하여 장착한 상태), 때마침 동호회 홈페이지에 광고게시물이 올라와 지인들과 함께 총 4개를 공동구매 형식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정품 가격은 70만원..후덜덜~

아무것도 아닌 작업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장착과정이 그렇게 쉽지는 않았구요..거치 포지션을 찾기 위해서 좀 애 먹었습니다~

3차례의 시행 착오 끝에 드디어 벨트가 완성 되었네요~

고생해주신 광주 프로스 미케닉에 감솨의 말씀을~ 꾸벅ㅋ

원래 6점식 턴버클 형식이지만, 다리쪽으로 두곳은

추후에 버킷 시트 업그레이드 후에 장착하기로 하고 그냥 4점식으로만 고정을 햇습니다~

연결부위 스프링에 좀 하자가 있어서~ 처음에 반품하려고 하였지만 판매자분과의 verbal A/S
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운전석 뒤쪽부분(뒤에서 봤을때 왼쪽임)에 고정할 고리를 만들어서 끼운뒤에 고정을 하였구요


운전석 뒤쪽에서 봤을때 뒤쪽의 오른쪽은 이렇게 장착 햇습니다..완성도는 조금 떨어져 보이지만 의자를 앞뒤로 움직일때 간섭이 안생기게 하기 위해서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서 움직이지 않게 고정을 좀 해 줬습니다ㅋ


뒤쪽 고정 할 부분이 참 애매해서..삽집을 많이 했지만..고민 끝에 가장 좋은 곳은 일단 의자를 뜯어내고 사진 처럼 보이는 부분에 고정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더라구요~


짜잔~
이렇게 고정하니까..모양이 좀 나오죠??



장착하고 나니까..그럴 듯 하네요~

4점식으로 단단히 몸을 고정하고 달려보면..차와 하나가 되어 차 움직임이 좀더 정확하게 느껴지는 것 같구요~
기분상 레이싱 글러브 끼었을떄의 10마력 상승이었다면 4점식 벨트 역시 10마력 이상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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